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내나라 여행 박람회’서 만나요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대한민국대표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지 경남 산청군이 ‘2019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 참가, 관광 홍보활동을 펼친다.

산청군은 4~7일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개최하는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내나라 인생야(夜)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사 등 336개 단체, 537개 부스가 설치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여랭 박람회로 손꼽힌다.

산청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9월27일~10월9일)와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에서 열리는 제37회 산청 황매산철쭉제(4월27일~5월12일)를 집중 홍보한다.

군은 대표적인 한방약초 체험프로그램인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부스를 마련해 산청의 한방 항노화 웰니스 관광을 알린다.

또 산청군이 직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산엔청쇼핑몰’과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서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곶감과 감말랭이 등 대표 특산물 시식회와 대표 약초인 ‘홍화’, 산양삼주, 동의초석잠, 뽕수금 등도 전시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리산의 자생약초를 기반으로 한 우리 군의 특색있는 문화관광자원과 지역 축제를 전략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가했다”며 “앞으로도 한방 항노화 웰니스 여행 1번지 산청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나라 여행 박람회’는 전시장 전체의 형광등을 끄고 조명등 만으로 야(夜)행을 연출해 머물고, 보고, 먹고, 사진 찍을 수 있는 체류형 홍보관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드림스타트, 체험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