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편성에 바란다

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마을에 무성하게 자란 대나무 제거 사업을 공공근로사업으로 할 수 있도록 건의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이재호
내용 산청군 발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공공근로관련 예산이 있으신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공공근로사업을 할 경우 대나무가 무성하여 동네 주민의 생활에 불편을 주는 마을을 조사하여 대나무 제거 및 농약처리를 하여 아름다운 마을 경관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소멸 위기의 산청군에 도시민의 귀촌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마을을 조성하는 것 보다 기존 마을의 경관을 잘 관리하고 귀촌하기 좋은 마을이라는 인식을 줄 수 있도록 사업방향의 전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별도 마을 주민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은 도로별 제초작업 보다는 마을 주민 집근처나 과도하게 햇빛을 가려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곳의 대나무는 제거하는 것이 고령의 마을 주민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담당 연락처 055-970-6813
답변일자 2023.07.24
답변내용 1. 평소 군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관련 부서·읍면의 의견, 공익성 여부, 재난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사업 시행여부를 검토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담당(055-970-681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청년들 영어 공인 어학 시험비를 지원해 주세요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예산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6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