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개

면장에게바란다

시천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덕산시장에서 덕산중고등학교 방향 원리교 진입로 경사로설치 건의합니다.
작성자 김강모
작성일 2021.10.05
내용
덕산시장에서 덕산중고등학교 방향 원리교 진입로 경사로설치 건의합니다. 1
덕산시장에서 덕산중고등학교 방향 원리교 진입로 경사로설치 건의합니다. 2
안녕하세요.

시천면 주민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면장님과 면사무소 직원분들게 감사함을 느낍니다.

저는 덕산 송하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몇달째 지켜보고 있다가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건의를 드립니다.

덕산시장 쪽에서 덕산중고등학교로 가는 인도를 몇 달 전에 공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공사를 하고나서 도로와 인도사이에 턱이 생겨서 우리 시천면 주민들이 이용을하는데 불편함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덕산에는 전동휠체어나 노인용워커나 유모차형캐리어를 끌고 다니시는 노인분들이 많으십니다.

아울러 장애인들의 휠체어나 어린이 및 성인의 자전거 보행이 잦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분들이 이동수단을 타거나 끌고 다닐때 도로와 인도사이에 생긴 턱으로 인해 불편한 점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장날에는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일테고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약자들이

여러번의 횡단보도를 건너서 시장으로 가야하는 불편함과 위험을 감내하고 멀리까지 돌아서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시장입구에서 덕산중고등학교 방향 원리교 진입 도로와 인도사이의 보도턱을 없앨 수 있는 경사로를 설치해주시길 건의 합니다.

덕산하나로마트에서 덕산중고등학교로 가는 맞은편 도로의 인도는 데크형태로 공사가 아주 잘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사회적 약자들이 (장애인, 노인, 어린이) 턱이 없는 좋은 길을 찾아 차도 많이 다니는 도로를 건너는 위험을 감수해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특히 송하중태쪽에 사는 사람들은 더욱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천시 물이 흘러갈 물길을 감안하되 사회적 약자들(장애인, 노인, 어린이)과 주민들이 턱으로 인해 더이상 불편함이 없도록 조속히 경사길을 만들어 주시길 건의합니다.

남녀노소, 장애의유무에 관계없이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살기좋은 고장 시천면이 되길 바라며 조속히 경사길을 만들어 주시길 건의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시천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산청군 시천면 연락처 0559708321
답변일자 2021.10.13
답변내용 1. 통행에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 귀하께서 신고하신 내용은 「도로와 보도의 단차로 인한 통행불편 해소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현장 확인 바, 도로와의 단차로 인해 휠체어 등 이동에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판단되므로 조속한 시일 내 조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시천면사무소 개발담당 055)970-8321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상지마을 회관앞 농막앞에 설치된 전기 충전시설건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