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민원

각종신고센터 - 상하수도민원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내용, 파일, 작성자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지하수
공개여부 공개
내용 산청군 친환경로 123번길 사는 주민입니다 대구에서 상수도 먹다가 지하수먹고 있는데 궁금합니다 수질검사 매년하는지 관리는 잘되고 있는지 화장실에서 흙물이 나올때가 많은데 식수로 먹는물과 별개인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아무런 예고 없이 단수 되다가 물이 흙물도 나오고 식수로 먹어도 안전한건지 눈으로 봐서는 많이 찜찜하고 그렇습니다 상수도 들어 온다는 소리 듣고 이사 왔는데 언제쯤 설치가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참고로 공사하면 물이 단수가 되면 생활하는데 지장이 있는데 고지도 안주시고 경남 산청에 와서 좋은일 있기를 기원하는 주민이니 답변기다리겠습니다
파일
작성자 안양숙
각종신고센터 - 상하수도민원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상하수도과 관리 및 상수도담당 연락처
답변일자 2023.11.28
답변내용 1. 귀 가정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수질검사에 관하여 마을상수도를 사용할 경우, 면에서 분기마다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고, 그 결과는 면사무소에 문의 또는 국가상수도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개인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개인이 2년마다(음용수 기준) 자체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여야 합니다.(게시글의 주소가 명확하지 않아 개인관정 등록여부 및 마을상수도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3. 옥내관의 경우(화장실 배관 분리 등) 건축 시 설치하기 때문에 저희가 확인할 수 없고, 건축주(소유주)께서 인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4. 현재 삼장면 지방상수도 인입공사가 금년 연말까지 완료 계획하고 있으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마을별 시험 통수 확인, 누수 점검 등에 소요기간이 필요하여 내년 상반기에 가정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5. 또한 지방상수도 인입 시, 마을상수도는 폐쇄되므로 마을상수도 급수가구 100% 동의 및 분담금이 납부 완료되어야 지방상수도가 인입 가능한 점을 알려 드립니다.

6.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마을상수도 수질검사 관련(☎055-970-7003), 지방상수도 인입관련(055-970-7012)으로 문의 바랍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지하수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상하수도과 상수도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7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