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문화관광해설사를 칭찬합니다
작성자 장창진
내용 산청군 문화관광해설사를 칭찬합니다

2020년 10월 29일 밀양시 문화관광해설사 10명 전원은 경상남도 산청군 일원을 답사하였습니다.

밀양에서 버스를 이용해서 8시에 출발해서 10시가 좀 안되어서 남사예담촌에 도착하였는데 벌써 산청 문화관광해설사회의 성순용 회장님 변명섭 해설사님 도착해서 환영해 주셨습니다.

반가운 인사를 나눈 뒤 성회장님께서 산청군에서 마련한 선물을 저희 모두에게 주셨습니다. 저희는 무척이나 기쁜 마음 설레는 마음으로 답사를 시작하였습니다.

남사예담촌 해설은 노창운 선생님께서 해 주셨는데 두시간 동안 꼼꼼하고도 자세히 해설사 강의를 나가셔서 하실 명 해설을 해 주셨습니다. 저희는 정말 알차게 공부 했습니다.

밀양에 퇴로리에 고택들이 많지만 남사예담촌은 정말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주말에 천명 이상 관광객이 오신다는 말씀이 실감이 났습니다. 특히 한옥에 대한 해설은 전문가 이상의 지식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해설해 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점심식사 때는 산청군의 해설사님이 여섯분이나 오셔서 함께 식사를 해서 좋았습니다. 더구나 밥값을 산청 해설사님들이 부담해 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를 정도였습니다.

오후에는 정취암으로 가서 산청의 비경을 보았는데요 김효영 해설사님의 구수한 해설에 더하여 민향식 해설사님은 마음 다스리는 불교의 내면세계를 쉬운 오링 테스트를 하면서 머리에 콕 박히게 해설해 주셔서 담에 써 먹어야 겠다고 다짐도 했습니다. 변명섭 해설사님의 리드로 전망대 중에서도 베스트 뷰에서 경치를 볼 수 있었고 답사 내내 사진을 찍어 주셔서 감사 또 감사합니다.

도천서원에서는 김효영 해설사님의 깊이 있는 해설에 많은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침 10시부터 오후 4시 까지 일곱분이나 되는 해설사 선생님들이 저희를 맞이해 주시고 해설해 주시는 동안 내내 해설의 깊이에 그리고 기법에 감동 또 감동이었습니다. 과연 경상남도 제일의 해설사 롤 모델이 확실했습니다.

이번 답사는 내용적으로도 알차게 배우고 또 인간적인 훈훈한 정을 듬뿍 받아가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산청 해설사님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여기 칭찬코너니까 뭉티기로 칭찬합니다.

앞으로 저희 밀양 해설사들은 밀양에 오시는 관광객에게 해설을 하면서 산청을 둘러보시기를 그리고 산청의 멋진 해설사를 만나시기를 강력히 추천하겠습니다.

산청군 관광과 관계자 분들께서는 저희들에게 산청의 좋은 선물도 챙겨 주시고 해설사분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경상우도의 가장 멋진 선비의 고장인 산청의 내면을 잘 보고 올 수 있게 해 주신 산청군 관계자님 그리고 해설사님들 청정 코로나 지역 산청의 좋은 기운을 이어 가셔서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2020년 10월 31일
밀양시 문화관광해설사회 회장 진순정
총무 장창진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동의보감촌 힐링 색소폰 버스킹을 보고 와서. . .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