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저소득층 임플란트 시술 지원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저소득층 임플란트 시술 지원 1
산청군, 저소득층 임플란트 시술 지원
만 60~64세 이하 군민 대상

산청군은 ‘2023년 만 60~64세 이하 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만 60~64세 이하 저소득층 지역주민의 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해 저작기능 개선과 구강건강권 회복 등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산청군에 주민등록을 둔 거주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경감자, 저소득 위기가구 가구원(가구주포함), 건강보험료 기준(직장 11만 7000원이하, 지역 6만 2500원 이하)에 해당하는 만 60~64세 이하 주민이다.

1인당 최대 2개까지의 비급여 임플란트를 지원한다.

단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자(희귀난치성, 중증질환자 및 만성질환자), 저소득위기가구 가구원은 1개당 100만원 이내, 건강보험료 하위 50%이하 대상자는 1개당 70만원 이내 등 지원대상별로 차등 지원한다.

시술비용이 지원 금액보다 낮은 경우 시술기관 고지액 기준을 적용한다.

시술치과는 산청군 지역 내 치과에서 시술해야 하며 2개 식립 후 만65세 이후에는 건강보험료를 적용해 2개를 추가로 식립 가능하다.

산청군은 시술기간 등을 고려해 선착순 접수 예정이며 동일 조건 시 연장자 및 건강보험료가 낮은 자를 우선 접수한다.

11~12월 10명을 선정해 비급여 임플란트 시술비용의 본인부담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담당(970-76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군민들이 치아결손에 따른 음식물 섭취 곤란으로 발생하는 2차적 건강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구강기능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한살림 산청생산자엽합회, 친환경 인증 교육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