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개

지막계곡

지막계곡 사진
지막계곡

소 개

금서면 지막리에 위치한 지막계곡은 밤머리재를 넘어 평지로 내려서는 지점에 있다. 지막계곡은 숲속에 있는데다 물도 깨끗하고, 수량도 풍부해 여름이면 피서객들로 붐빈다. 한참을 오르다 보면 물줄기가 맑고 시원한 계곡이 나타난다.
원시자연림을 비롯해 불과 30여년전까지 화전민들이 살았던 집터와 밭터가 어슴푸레 남아 있다. 그 외 천지바위와 중국 황산에서 많이 볼법한 돌 위의 소나무의 전경도 감상 할 수 있다. 계곡 끝에는 천광사 사찰이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왕산, 필봉산, 웅석봉, 구형왕릉, 류의태약수터, 덕양전, 천왕사 등이 있다.
주변이 볼거리가 많아 산청의 많은 면모를 볼 수 있는 일석 이조의 관광지다. 온 가족이 들러 이이들과 함께 다슬기도 잡고 살아있는 물고기, 물잠자리도 구경하며 자연환경 학습도 하고 여름철 휴가를 이용해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도심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풀고 자연에 심취해 보자. 또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데이트도 즐기며 오순도순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도 담아보자.

위 치

경남 산청군 금서면 지막리 1083

찾아오시는 길

  • [대전-통영간고속도로] 산청IC - 금서면 매촌(국도59번) - 향양마을 - 지막마을 - 지막계곡
  • [국도3호선] 산청읍 - 금서면 매촌(국도59번) - 향양마을 - 지막마을 - 지막계곡